협회소개

협회소개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는 1979년 5월 18일 설립된 가톨릭 신앙을 가진 전국 간호사들의 모임으로서, 산하 14개 교구(대구,서울,인천,수원,부산,대전,마산,광주,원주,청주,전주,춘천,제주,안동)
가톨릭간호사회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현재 약 4,000여 명(2021년 기준)의 회원 수를 가진 단체로 한국가톨릭의료협회 산하 직능단체로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본 협회는 복음적 사도정신을 기본이념으로 교회의 가르침을 따라 간호사의 신앙심 함양과 친목을 도모하고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켜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로고
아이콘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로고는 협회를 직관적으로 나타내며 시대 감각에 맞는 디자인을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제작하였으며
중앙이사회 및 전국이사회 심의를 거쳐 2005년 10월 10일, 공식 로고로 결정되었습니다.
이후 2005년 10월, (사)한국가톨릭의료협회 정기세미나와 11월, 제9차 CICIAMS 아시아지역대회를 통하여 처음 국내외적으로 홍보되었습니다.
이 로고는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국민과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이루고자 하는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의 의지를 상징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로고의 의미
가운데 주황색 십자가는 ‘복음과 사랑의 실천’을 의미합니다.주황색은 색채 심리학적으로 ‘자기 자신이 되고 남을 사랑한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즉 자신을 주님 사랑 안에서 돌아보고 주님께서 그러셨듯이 남을 따뜻이 사랑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이는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가 추구하는 복음적 사도 정신, ‘사랑의 정신’과 일치합니다.
테두리의 푸른색 사람의 형상은 가슴 가득 ‘복음과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안고 있습니다.협회 회원들이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실천하고 키워나갈 뿐 아니라 같은 정신을 가진 인재를 가슴으로 품어 양육하겠다는 의지의 마음을 의미합니다. 간호사 개인의 신앙심을 함양하고
공동체의 친목을 도모하는 가운데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켜 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협회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