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는 1979년 5월 18일 설립된 가톨릭 신앙을 가진 전국 간호사들의 모임으로서, 산하 14개 교구(대구,서울,인천,수원,부산,대전,마산,광주,원주,청주,전주,춘천,제주,안동)
가톨릭간호사회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현재 약 4,000여 명(2021년 기준)의 회원 수를 가진 단체로 한국가톨릭의료협회 산하 직능단체로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본 협회는 복음적 사도정신을 기본이념으로 교회의 가르침을 따라 간호사의 신앙심 함양과 친목을 도모하고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켜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로고
-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 로고는 협회를 직관적으로 나타내며 시대 감각에 맞는 디자인을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제작하였으며
중앙이사회 및 전국이사회 심의를 거쳐 2005년 10월 10일, 공식 로고로 결정되었습니다.
이후 2005년 10월, (사)한국가톨릭의료협회 정기세미나와 11월, 제9차 CICIAMS 아시아지역대회를 통하여 처음 국내외적으로 홍보되었습니다.
이 로고는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국민과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이루고자 하는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의 의지를 상징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 로고의 의미
- 가운데 주황색 십자가는 ‘복음과 사랑의 실천’을 의미합니다.주황색은 색채 심리학적으로 ‘자기 자신이 되고 남을 사랑한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즉 자신을 주님 사랑 안에서 돌아보고 주님께서 그러셨듯이 남을 따뜻이 사랑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이는 한국가톨릭간호사협회가 추구하는 복음적 사도 정신, ‘사랑의 정신’과 일치합니다. - 테두리의 푸른색 사람의 형상은 가슴 가득 ‘복음과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안고 있습니다.협회 회원들이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실천하고 키워나갈 뿐 아니라 같은 정신을 가진 인재를 가슴으로 품어 양육하겠다는 의지의 마음을 의미합니다. 간호사 개인의 신앙심을 함양하고
공동체의 친목을 도모하는 가운데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켜 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협회가